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을지대학교 아웃도어학과(학과장 문황운)과 (사)한국BMX연맹(회장 김준희) MOU 체결

기사승인 2021.05.13  00:14:18

공유
default_news_ad2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학과장 문황운)과 (사)한국BMX연맹(회장 김준희)이 5월 11일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에서 교육사업 확대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장 및 교수진과 (사)한국BMX연맹 김준희 회장과 연맹 이사 등이 참석하였으며, 양 단체간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새로운 교육 가치를 창출하면서 교육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세부적으로 ▲BMX, 스포츠 관련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 지원 ▲구성원의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상호간 발전을 위한 인프라 공유 및 기타 관련된 프로젝트 공동 추진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문황운 스포츠아웃도어학과장은 “한국BMX연맹과 상호협력을 통해 BMX 자전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올림픽 경기 우승을 목표로 국위선영에 이바지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는 국내 최초 개설한 아웃도어스포츠 관련 학과로서 올해 학과 전공심화프로그램(TISOP)을 도입해 전공실와 전공학습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학과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단법인 BMX 연맹 김준희회장은 이번 MOU를 통하여 국내 유일의 스포츠아웃도어학과 긴밀한 협약을 통하여 인재육성과, 생활체육저변확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일 수 있다고 하였다.

2008년부터 올림픽 및 아시안게임 정식 사이클 종목으로 채택된 BMX를 전파하고 경기 기술의 연구, 국가대표선수 및 후보 선수 양성, 한국사이클의 저변 확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돼 BMX레이싱, BMX프리스타일 경기 대회를 주관‧주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동진 기자 l30080597@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