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홍화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홍화씨 관련 제품 10% 할인 진행

기사승인 2021.06.14  08:09:40

공유
default_news_ad2

- 홍화관련 제품 및 지리산 자연건강식품 생산

산청홍화씨환 스틱

 

농업회사법인 홍화원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사 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화씨환과 볶은씨, 분말 등 홍화씨로 만든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홍화씨는 중국이나 미국의 홍화씨보다 기름이 더 적게 나온다. 국내에서는 장마철인 7~8월에 홍화씨가 영글기 때문에 비교적 적합한 기후조건은 아니다. 국내산 홍화씨는 알도 작고 쭉정이가 있지만, 다른 나라의 것보다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홍화씨는 간 노릇한 빛깔이 날 때까지 살짝 볶은 다음 가루로 만들어, 생강차와 함께 마신다.

홍화씨를 차로 끓여 먹는 방법도 있다. 물 한 되(1.8리터)에 홍화씨 반 홉(50g)을 넣고 생강 3쪽, 감초 3조각, 대추 5개를 넣고 찻물이 반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약한 불로 천천히 끓여서 마신다. 이 때 사용하는 홍화씨는 약간 거칠게 빻아야 한다. 

찻물을 다 마시고 남은 바닥의 홍화씨 가루는 버리지 말고, 그 위에 날마다 20g 정도의 홍화씨 가루를 더 넣어 차를 끓인다. 며칠 후 용기에 홍화씨 가루가 차게 되면 잘 말려서 미세하게 가루를 내어 먹는다.

홍화원은 홍화관련 제품 및 지리산 자연건강식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으로, 20여년 동안 지리산 인근 산청군 지역의 직영 재배 및 100여 농가와 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홍화원은 홍화환 홍화차 등 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지리산 인근에서 생산한 약초를 이용한 인진쑥환, 산수유환, 느릅나무환 등의 가공품을 생산한다. 산청 소재 강한약방과 공동 연구한 제품을 HACCP(해썹) 시설을 갖춘 자체 가공시설에서 생산한다.

동의보감 기록에 따르면 인진쑥은 간, 산수유는 신장, 느릅나무는 위궤양이나 위염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홍화원은 계약재배와 제품 생산, 현장 및 온라인 판매까지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통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그 결과, 산청군 인정상품, 경남도 추천상품, 경남벤처농업협회 인정사업자, 농촌융복합산업 인정사업자로 품질 인정을 받았다.

김수한 대표는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으로 홍화원을 일궈 왔다”며 “약초 산업의 선순환으로 약초 농업인에게 소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55-973-8880 으로 하면 된다.

산청홍화볶은 씨

 

홍화원 공장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