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꿈틀협동조합, 수원화성 참기름과 들기름 출시

기사승인 2021.09.02  19:06:51

공유
default_news_ad2

- 순살닭갈비 ‘꼬꼬한끼’ 개발...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아동 치료실 설립

꿈틀협동조합(대표 한정우, www.heybla.com)은 수원 전통의 맛과 화성의 멋을 담은 ‘수원 화성 참기름&들기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꿈틀협동조합, 수원화성 참기름과 들기름 출시

이번 제품은 경기도 수원 구매탄 전통시장에서 탄생한 30년 전통 참기름과 들기름이다, 수원시 공공디자이너가 펜화로 그린 수원 화서문과 서북공심돈이 들어가 있어, 지역을 담은 ‘수원 화성 참기름&들기름’으로 재탄생했다.

‘수원 화성 참기름&들기름’은 지난 2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한국전력공사와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진행한 펀딩은 당시 목표의 4,000%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수원 화성 참기름과 들기름의 판매 수익금은 발달 장애 아동 치료실 운영 지원과 일자리 창출에 사용된다. 수원 화성 참기름과 들기름은 우수한 품질은 물론이고 사회적 가치가 담긴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와 공공기관의 선물세트로 인기가 많다.

꿈틀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펀딩은 발달 장애 아동에게 양질의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수원시 공공 디자이너 서동수 작가와 함께 수원 화성 참기름과 들기름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또 “판매 수익금은 경기도 화성 동탄호수공원 행복주택 단지 내 아동 발달 치료실을 설립하는데 사용됐다. 치료실은 지난 6월부터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꿈틀협동조합은 발달 장애 아동 치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발달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된 사회적기업이다. ‘꿈틀 아동발달센터’를 운영하다가 ‘꿈틀 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해 발달 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꿈틀협동조합은 위메프와 협업해 꿈틀식품의 고춧가루를 활용한 순살 닭갈비 ‘꼬꼬한끼’를 개발했다. 지난 6월 대한민국 동행 세일의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해 준비한 모든 수량을 완판시키며 온라인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관련 문의는 031-298-0701로 하면 된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