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제10기 메타버스 마스터·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마련

기사승인 2022.05.24  21:23:37

공유
default_news_ad2

- ‘메타버스강사·메타버스크리에이터 민간자격시험’ 응시기회 부여, 이론과 제페토빌드잇, 게더타운, 젭 심화과정으로 구성

오는 6월 7일(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이하 연구원)에서는 메타버스 전문 강사 양성과정인 ‘제 10기 메타버스 강사 양성과정’을 시작한다.

연구원의 제10기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은 오는 6월 7일(일)~10일(금), 13일(월)~15일(수)로 주말을 빼고 1주 동안 주로 이론부분으로 진행되며,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마스터 과정을 이수하고 이어지는 실습 심화 과정으로 오는 6월 18일·19일·25일·26일로 토·일 주말 오후 1시~6시까지 진행되는 전문 실습 과정이다.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의 수업내용은 메타버스 개념 및 적용사례, 줌 강의 기법, 미리캔버스, 이프랜드 실습. 게더타운 투어, 게더타운오브젝트 활용, 게더타운 맵 메이커, NFT 용어, 수료식으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실습으로 구성되며 수업내용은 제페토 빌드잇, 빌드잇 발표, 게더타운, 게더타운 맵 발표, 젭, 경진대회, 수료식 순으로 이어진다.

또한 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공저로 책 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이미 연구원에서는 여러 권의 신간을 발행했으며 이 중에는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가 탄생돼 강사 활동에 전문성을 더해주고 있다.

연구원을 수료하면서 강사인증서를 발급받은 강사들은 메타버스 컨설턴트, 메타버스 강사, 메타버스 프로젝트 매니저 등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그리고 매월 진행하는 ‘메타버스강사·메타버스크리에이터 민간자격시험’에 응시할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연구원 수료생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경우 수강료의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 대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을 검색해 교육문의를 하면 된다.

[출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원장 최재용) / www.mdkorea.net

김윤석 기자 9up886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