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경기지회 ‘제5기 메타버스 마스터과정’ 진행

기사승인 2022.05.29  10:34:09

공유
default_news_ad2

- 28일(토)~29일(일), 기초 이론 및 실습 진행,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자격 부여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경기지회에서는 오는 28일(토)~29일(일)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 ‘제5기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을 진행한다.

메타버스가 날개를 달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메타버스는 전 세계적으로 활발한 연구와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사회 전 분야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게임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계를 중심으로 보급되기 시작했지만 이제 메타버스가 관계하는 분야는 무궁무진하다.

이에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경기지회는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제5기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을 진행한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궁금하거나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메타버스를 접목하기를 원한다면 본격적인 수업에 참여할 것을 권한다.

수업내용은 첫날 28일(토)은 김종태 강사의 메타버스 개념이해 및 사례, 고연심 강사의 NFT의 이해, NFT 민팅하기, 박인자 강사의 이프랜드 이해와 실습 및 점프 AR, 제페토 아이템 꾸미기와 월드 만들기, 김광운 강사의 제페토 아이템으로 수익 창출하기, 제페토와 SNS 연동하기이다.

둘째 날 29일(일)은 김미애 강사의 게더타운(화면구성과 기본 익히기), 게더타운 맵 만들기(오브젝트 이해), 이서혜 강사의 게더타운 맵 제작1(맵메이커 실습), 게더타운 맵 제작2(맵메이커 실습), 게더타운 개별 맵 제작발표 및 평가(맵메이커 실습), 윤성임 강사의 젭에서 놀아보자(맵 만들기), 젭 맵 제작 발표 및 수료식이 진행된다.

이번과정 역시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폭 할인된 30만원에 진행하며 이번 경기지회 5기를 수료한 자에게는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본원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지원도 가능하다.

강의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노하우셀러’나 ‘The행복충전교육연구소’,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경기지회’로 검색해 문의하면 된다.

[출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원장 최재용) / www.mdkorea.net

김윤석 기자 9up886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