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바이오텍,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와 업무협약 맺어

기사승인 2022.07.29  23:36:49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술로 장애인 농축산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발전 모색

(우측에서 두 번째가 (주)바이오텍의 박덕수 대표이사, 중앙이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홍귀표 회장)

축산업계의 난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서 업계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주)바이오텍(대표이사 박덕수) 은 지난 7월 27일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상생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주)바이오텍은 오랜 기간 준비를 하여 창업하였기 때문에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식물쓰레기 및 축산분뇨 처리시 발생하는 악취를 제거하는 탈취제를 출시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미생물 비료를 출시하여 이 역시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협약의 목적은 장애인 농축산 일자리창출과 치유 및 도시농업 등을 추진함에 있어 양 기관의 역량 등을 활용, 상호 협력하여 장애인의 자립재활과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한다는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장애인 농축산 일자리창출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함에 있어 (주)바이오텍이 제조, 생산한 탈취제, 보조사료, 친환경 미생물 비료, 기타 관련 기술 등을 협조하여 장애인의 도시농업, 원예, 치유농업 단지 등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을 통하여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금으로 조성한다는 것이다.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홍귀표 회장은 장애인 치유마을 조성시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위한 제품 및 기술지원에 협력을 요청하였으며, 도시미화를 위한 조경, 화훼관리에 필요한 친환경 미생물 비료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한편, (주)바이오텍의 박덕수 대표이사는 “기업의 이윤추구와 동시에 사회적 책임도 중요한 것으로 회사의 경영이념이 ”Let“s save the earth.”에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기술과 제품은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고, 기술이 필요한 곳에는 서로간에 협력을 통하여 상생토록 할 계획이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자활자립과 사회통합, 공동체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구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개발로 기업의 사회적 책무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상열 기자 262262@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