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자퇴생수능 전문 강남 대치동 청출어람 재수학원, 재수준비반 모집

기사승인 2022.08.02  15:34:31

공유
default_news_ad2

- 8월 22일 개강

강남 대치동에서 20여년 간 소수정예 재수학원으로 명성을 쌓아온 청출어람 재수학원은 6개월 완성의 자퇴생 및 유학복귀생, 공부를 새롭게 시작 할려는 예비역들을 위한 맞춤 대안재수 프로그램을 8월22일 개강한다.

자퇴생수능 전문 강남 대치동 청출어람 재수학원, 재수준비반 모집

수능기초반으로 운영되는 재수준비반은 학교와 비교했을 때 콘텐츠면에서 개인화된 맞춤 교육을, 일반 학원과 비교했을 때 생활관리 측면에서 면대면 케어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올해 8월 22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재수준비반은 자퇴생 수능학원을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어줄 전망이다.

청출어람 학원 관계자는 “자퇴생의 경우 소속감이 필요하다”며, “본격적인 수능 준비에 앞서 그동안 혼자 공부하며 흐트러졌던 생활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자퇴생 재수 준비반는 고3학생과 같은 패턴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게 우선되는 목표이다. 이를 통해 내년 초 시작되는 재수학원의 정규반 입학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학, 국어, 영어 과목의 수능 기본기를 갖추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 할 수 있다.

강남 자퇴생 재수학원에서 보기 드물게 개인 맞춤식으로 진행되는 재수준비반은 여타 검정고시학원과 달리 수업 정원을 엄격하게 제한하여, 수학의 경우 7명으로 반을 구성한다. 주 20시간 이상 진행되는 수학 수업은 과외식 클리닉 형태로 하나의 개념을 무한 반복해 학생이 이해할 때까지 지도하는 게 장점이다.

생활관리면에서는 ‘노(NO)샐틈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1:5 밀착케어를 실시한다. 1:5 밀착케어는 학생 1명을 5명의 선생님이 다면적으로 심층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과목별 담임, 생활관리 부원장, 학습관리 부원장, 과목별 담임멘토, 입시상담소장 총 5명이 학생 1명을 전담해 자퇴생 수능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통합 관리한다.

실제 대치동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강사진이 과목별 담임으로 학생들을 직접 케어하며, 상위권대 출신 과목별 담임멘토들과 협력해 학습관리체계를 탄탄히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활관리 부원장과 담임선생님이 긴밀히 협조해 학생들이 학업과 수험생활의 균형을 잡는 데 주력한다.

대치동 자퇴생 재수학원으로서 클리닉 수업과 노샐틈 관리시스템의 성과를 인정받은 청출어람은 재수생을 관리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자퇴생에 맞게 변형해 적용하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주말관리프로그램이다.

학원 관계자는 “아직 생활습관이 잡히지 않은 자퇴생들에게 주말 동안 막연하게 자습을 하게 하거나 자유시간을 주어 방치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며,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주간테스트와 클리닉 시간을 통해 주말에도 공부하는 뇌가 활동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

수업 외에 담임선생님과 함께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학습 시간은 감독선생님이 상주해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뿐만 아니라 등하원 및 통신기기 관리, 졸음 관리를 엄격히 시행해 학생들이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설면에서도 강의실과 분리한 자기주도학습실을 마련해 외부소음을 차단하고, 두 가지 형태의 책상을 구비해 학생들이 선택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프리미엄급 학습시설은 자퇴생 학원으로서 큰 호응을 얻는 부분이다.

또한 자퇴생 기숙학원을 찾는 지방 학생들에게 연계한 대치동 학사 및 대치동 고시원 정보를 가격대별로 제공하고, 더불어 등하원 관리와 급식서비스를 지원한다, 청출어람학원은 이러한 세심한 관리를 통해 검정고시 기숙학원으로서도 부족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손수미 기자 flyhigh61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