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100% 천연 자재 페인트 (주)도담참숯

기사승인 2022.09.20  13:57:10

공유
default_news_ad2

숯은 예로부터 선조들의 지혜로 다양하게 쓰인 기능성 천연 물질로서 쾌적하며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런 숯의 순기능과 효능을 이용하여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고 새집 증후군을 차단하는 효과를 지닌 페인트를 개발하게 되었다는 강원도 원수지 호전의 자연 속에 위치한 ㈜도담참숯의 오정근 대표이사를 만나보았다.

오정근 대표이사는  ㈜도담참숯은 오랜 연구 개발 끝에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100% 천연 원료를 사용한 “도담참숯”이라는 이름으로 천연페인트, 친환경 페인트를 출시하고 시판하며 시공까지 진행 한다고 한다. 또 ‘바르는 참숯’ 도담참숯이 기존의 화학 페인트 들의 부작용을 완벽하게 극복하였다고 말하며 여러 기능을 소개하였다. 

새집 증후군 예방, 아토피 예방, 라돈가스 저감, 향균 및 해충퇴치, 음이온&원적외선 효과, 피톤치드 발생, 곰팡이 100%차단, 냉/난방비 절감, 공기정화 탈취‘ 등의 효과가 증명되었다고 말한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치명적인 ’새집 증후군‘은 휘발성유기화합물과 1급 발암 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주 원인이라고 말하며 주로 시멘트, 바닥재, 벽지, MDF, 페인트 등에서 방출되는데 평균 4.4년간 방출된다고 한다.  도담참숯의 참숯 페인트는 이러한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이 숯의 다공질 구조를 통과할 때 붙잡아 가두는 역할을 하므로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차단한다고 소개했다.

 도담참숯은 현재 건물내벽용 접착 도료로 특허가 등록되어있으며 ‘곰팡이 저항성’ 시험성적서와 ‘포름알데하이드흡착율’의 시험 성적서 등 6건의 시험성적서로 그 효능과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도담참숯은 현재 롯데캐슬, 삼성래미안, 대림건설 등 국내 다수의 아파트에 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환경오염에 대처하여 친환경이 강조되고 요구되는 사회적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끝없는 투자와 연구 개발로 더 좋은 친환경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건강한 주거환경과 생활 문화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오정근 대표이사는 다짐하였다.

 ㈜도담참숯

본사/공장: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광격리 946-8 / www.dodamchamsut.co.kr /  033-735-0731 

최명완 기자 amuse308@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