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플라이빗, 고용노동부∙대한상공회의소와 체계적 직원 역량강화 시스템 구축 추진

기사승인 2022.11.10  23:26:51

공유
default_news_ad2

- 직무분석 및 훈련과정 개발,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연계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고용노동부·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직무교육분석 및 체계적인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

플라이빗은 고용노동부가 고용서비스 정책 일환으로 시행하는 ‘기업도약보장 패키지’와 ‘기업수요 맞춤형 직무분석 및 훈련과정 개발 사업’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정부 정책 사업에 동참하고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문 컨설팅사와 함께 운영을 맡는 ‘기업수요 맞춤형 직무분석 및 훈련과정 개발 사업’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HRD(인적자원개발) 컨설팅 사업이다.

4차 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 및 기술·역량 제고를 위해 HRD진단 및 인식제고, 기업분석, 직무분석을 통해 훈련과정 개발 및 로드맵 설계가 이루어지고, 그에 따른 실질적인 교육 실시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전문 컨설팅사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맞춤형 훈련과정을 설계∙구축한다.

플라이빗은 업계 최초로 가상자산거래소의 산업특성을 고려해 일반 IT산업 직무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금융투자회사의 직무역량기반 프로그램을 적극 반영한 교육체계를 구축·추진 중이다.   이는 가상자산산업 직무를 표준화하고 핵심직무별 필요 역량을 분석함으로써 업계 종사자가 공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육성의 기초 인프라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기업도약보장 패키지’는 고용노동부가 올해 고용서비스 국정과제 일환으로 추진하는 신규 시행사업으로, 구직자뿐 아니라 일자리가 되는 기업의 성장을 도와 고용서비스의 질적 변화를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플라이빗의 경우 우수기업으로 선정, 인력 소싱(sourcing)에 도움을 받는다. 임금체불이나 그밖에 진정·사건·사고가 없는 건실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참여로 K-디지털 트레이닝(KDT) 훈련을 진행하는 훈련기관과 연계해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플라이빗은 가상자산거래소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해 디지털 인재양성과 좋은 일자리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플라이빗은 가상자산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직무교육분석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토대로 직원들의 교육 및 연수에 집중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며 “세계적인 경기침체 장기화,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청년실업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정부의 고용증대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젊은 청년들을 모아 교육시켜 가상자산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힘을 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