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 친환경 견.건과 곡물 가공 전문 회사
충북 충주시 소태면 산기슭에 “국산 친환경 견.건과 곡물 가공” 전문 회사 농업회사법인 ㈜유기샘을 찾았다.
無색소! 無보존료! 無트랜스지방! 의 3無 원칙으로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짧은 주기, 소량 생산으로 가공하여 신선하게 공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LIFE(생명의 가치), LOVE(사랑의 가치), SHARE(나눔의 가치)를 ㈜유기샘의 경영철학 이라고 소개하는 임의수 대표는 유기(가공)식품 인증받고 모든 제품을 HACCP 시설에서 생산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자신 있게 ㈜유기샘을 소개하였다.
또한 임의수 대표는 ㈜유기샘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자연을 아끼고 지역 농가와 고객과 상생” 하는 것 이라고 말하며 지역의 농가와 고객 모두가 건강한 공동체가 되어 서로의 삶을 나누고 마을 사람들의 생명이 되어 주는 곳이라는 의미가 “샘(우물)” 이라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올바르고 건강한 우리 친환경 농산물, 친환경 견/건과 곡물을 가공 공급한다는 의미로 “유기”라 한다고했다.
㈜유기샘의 많은 상품 중에서 대표 상품은 Nutchu(넛추)로 대추 속에 견과류를 넣은 제품이다. 맛과 품질의 독창성 및 제조 방법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된 상품으로 건과의 달콤함과 건과의 고소함을 담아 한 알 한 알 수제로 정성껏 만든 견과 브랜드라고 자신 있게 소개하고 있다.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유기샘”만의 ‘넛추’라고 한다.
㈜유기샘은 두레생협, 우체국 쇼핑, 이마트 자연주의, 마켓컬리, 오아시스, 올가홀 푸드 등 많은 오픈마켓 폐쇄몰에 입점 해 있으며 미국, 일본, 홍콩 등 다수의 국가에 우리의 친환경 건,견과류를 수출하고 있다.
2009년 설립한 유기샘은 2018년 지금의 자리에 공장을 신축하여 설립하고 지역 친환경 농가와 협업하며 화학 첨가물 없이 원료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을 가장 좋은 것을 드리는 마음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한, 가정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 독거노인 등 소외 계층에게 매달 정기적 후원도 하고 해외 개발도상국에 친환경 농업 기술을 전수하고 있으며, 협력한 생산물로 가공,판매하여 수익을 나눔으로서 ㈜유기샘의 Value(가치)인 ‘생명의 가치’, ‘사랑의 가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미래의 더 큰 가치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기샘”의 이러한 건강한 노력을 응원한다.
농업회사법인 ㈜유기샘
충북 충주시 소태면 소태로 630
043-857-0854
www.62sem.com
62sem@naver.com
최명완 기자 amuse308@kote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