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오픈한 더 매너는 뉴욕 소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에 대한 새로운 표준 제시하며, 싱가포르의 더 스탠다드, 휴스턴의 호텔 세인트 오거스틴 및 방콕의 스탠다드X는 올해 오픈 예정
하얏트 호텔(뉴욕증권거래소: H)이 오늘 선구적인 라이프스타일 호스피탈리티 기업이자 더 스탠다드(The Standard) 및 벙크하우스 호텔(Bunkhouse Hotels) 브랜드의 모회사인 스탠다드 인터내셔널(Standard International)의 브랜드와 대부분의 계열사에 대한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하얏트의 유기적 성장과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하얏트의 글로벌 포트폴리오에서 라이프스타일 객실 수를 5배로 늘린 일련의 인수를 바탕으로 업계의 프리미어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 하얏트의 선도적 위치를 강화한다.
100% 자산 경량화된 포트폴리오는 런던의 더 스탠다드, 뉴욕의 하이라인(High Line), 방콕 마하나콘(Mahanakhon)의 더 스탠다드, 그리고 뉴욕패션위크의 가장 인기 있는 애프터파티를 주최하면서 많은 기대를 모으며 데뷔한 소호의 더 매너(The Manner) 등 약 2,000개의 객실을 보유한 22개의 운영 중 호텔의 관리, 프랜차이즈 및 라이선스 계약을 포함한다.
올해 말에 오픈 예정인 신규 호텔로는 싱가포르의 더 스탠다드, 휴스턴의 벙크하우스 호텔 세인트 오거스틴, 방콕의 스탠다드X 프라아티트 등이 있으며, 이러한 호텔은 스탠다드 인터내셔널의 브랜드의 유명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인수에는 마이애미, 리스본, 푸켓, 후아힌, 멕시코시티, 툴룸에서 개발 중인 스탠다드 레지던스(Standard Residences)와 텍사스 오스틴의 호텔 세인트 시실리아(Hotel Saint Cecilia)에 완공된 벙크하우스 레지던스(Bunkhouse Residences) 등 탄탄한 주거 사업이 포함된다.
인수에는 이미 계약이나 의향서가 체결된 30개 이상의 미래 프로젝트와 8월의 인수 계획 발표에 따라 시작된 새로운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하얏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마크 호플라마지안(Mark Hoplamazian)은 “개발 커뮤니티는 업계의 게임 체인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더 스탠다드와 벙크하우스 브랜드의 정신과 하얏트 네트워크 및 유통 시스템의 힘을 하나로 모으려는 열정은 명백하다”면서, “개발자들도 우리만큼이나 이 조합을 좋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얏트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뉴욕에 본사를 두고, 오스틴과 방콕에 사무실을 운영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전담 그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그룹은 스탠다드 인터내셔널의 전 회장인 아마르 랄바니(Amar Lalvani) 사장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끌게 된다.
랄바니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은 큰 도전이며 창의성과 헌신이 필요하다. 하지만 만약 제대로 한다면 엄청난 고객 충성도와 엄청난 개발자 수익이라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 조합의 장점은 하얏트는 우리가 제공하는 경험에 필요한 창의성과 자유를 존중하고, 우리는 하얏트의 역사, 글로벌 인프라, 동급 최고의 상업 서비스의 가치를 존중한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라이프스타일의 성장을 보완하면서 하얏트의 포트폴리오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하얏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4년 2분기 기준 하얏트 파이프라인의 50%를 차지하는 하얏트의 셀렉트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하얏트 브랜드 호텔을 새로운 시장에 출시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하얏트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럭셔리의 정점에서 투숙객과 고객을 돌보는 데 중점을 두는 주요 기능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뚜렷한 리더십을 가지는 새로운 럭셔리 전담 그룹을 발표할 예정이다.
호플라마지안은 “자산 경량화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은 엄청난 성공이었고, 이제는 우리 조직을 발전시켜 미래로 나아가고, 그 과정에서 고객, 회원, 고객, 소유자, 주주에게 혜택을 제공할 때”라면서, “이것은 한 세그먼트를 다른 세그먼트보다 우선시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게스트, 고객 및 소유자를 더욱 깊이 돌보기 위해 내부 리소스와 전문성을 정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얏트의 브랜드 인지도 성장은 로열티 회원과 기여도의 성장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다. 2017년 이래로 하얏트 포트폴리오의 호텔 수는 86% 증가했고, 월드오브하얏트(World of Hyatt) 회원 수는 3배가 되었으며, 월드오브하얏트 회원의 객실 숙박 침투율은 1,300베이시스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출처] 뉴스와이어 보도자료(2024.10.03)
김태섭 기자 geneskahn@kote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