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 케이투코리아(주)와 함께 ‘2020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 진행

기사승인 2020.09.24  19:42:52

공유
default_news_ad2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 케이투코리아(주)와 함께 ‘2020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 진행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 케이투코리아(주) 공동 프로젝트 진행

□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스포츠산업 현장의 문제를 산학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해결하는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사업 취지에 맞춰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는 케이투코리아(주) 신발연구소의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실무역량 강화 교육 및 실무 멘토 교육을 통해 스포츠산업 관련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2년 연속 수주한 을지대학교 아웃도어산업연구소는 본 사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청 연구 사업, 데상트스포츠재단 사회공헌 사업, 성남시의회 지역 연구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연구소이다. 

 

□ 케이투코리아(주) 신발연구소는 아웃도어 브랜드 K2뿐만 아니라,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 K2 Safety 등 케이투코리아 그룹에서 생산되는 신발에 대한 연구 및 성능평가를 진행하는 기관이다. 신발연구소에서는 각 브랜드에서 개발하는 신발의 성능 검사, 기능 검사, 완제품 평가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지난 5월 28일에는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이하 을지대학교)와 케이투코리아(주)는 아웃도어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➀ 교수와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 ➁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 협동, ➂ 두 기관의 보유 시설 이용 시에 협력기관으로서의 혜택 제공, ➃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➄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한승진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아웃도어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는 전공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것이며, 스포츠산업 관련 취업 진출의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학부연구원으로 참여하는 최승환(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4학년) 학생은 “학부생 때 경험하기 어려운 일을 기업 담당자와 함께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크며, 스포츠산업 현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 실습, 멘토링 등 실무역량 강화 및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동진 기자 l30080597@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