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와치텍,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 시스템 공급

기사승인 2022.11.10  23:27:21

공유
default_news_ad2

- 최종 사용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RUM) 공급

 IT 통합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와치텍(대표 박권재)이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 원장 이재영)에 최종 사용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하 RUM, Real User Monitoring)을 비롯해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최신의 맞춤형 통합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IT 통합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와치텍이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에 맞춤형 통합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이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시·군·구로 분리된 최종 사용자(대국민·공무원)의 서비스 사용 경험을 통합적·정량적으로 측정해 품질 개선을 위한 근거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은 웹 서비스의 트랜잭션 구간만을 측정하기 때문에 지역별로 흩어져 있던 실제 사용자(Real User)의 체감 경험을 측정·비교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서비스의 트랜잭션 구간이 정상으로 확인돼도 사용자 위치와 웹 환경에 따라 서비스가 느리다고 느끼는 등 사용자의 체감 경험은 달라지기 때문이다.

와치텍이 개발한 '와치올(WatchAll)’ RUM 솔루션은 측정을 위한 별도의 호스트 장비 없이 어느 지역의 사용자가, 어떤 서비스를, 언제 얼마만큼 사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지역별·시간대별 서비스 접근 분석으로 서비스 사용이 집중되는 시간대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게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서비스와 행정 업무를 위한 공무원 서비스처럼 망이 서로 분리돼 있는 전국 서비스의 실시간 접근 현황을 지도 형태의 통합 대시보드로 구성, 서비스 품질을 한눈에 모니터링하게 된다.

프로젝트 총괄을 맡은 와치텍 임주형 이사는 “최신 기술을 적용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만의 맞춤형 통합 관제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꾸준한 품질 개선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