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래왕 찾습니다” 플라이빗, 닉플레이스 최초 상장 이벤트 개최

기사승인 2022.11.22  12:03:36

공유
default_news_ad2

- 상장일로부터 2주 간 진행, 1등에 300만원 상당 NFT 증정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NFT(대체불가토큰) 아트 플랫폼 리워드 토큰인 닉플레이스(Nikplace, NIK)를 최초 상장하고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닉플레이스는 실물 아트작품과 디지털 아트작품을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하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아트 플랫폼이다.

미술시장에서 신진 컬렉터로 떠오른 2040 세대들이 위작 구분과 구매 등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 주목해 NFT 거래를 통해 진위 여부를 보증하고, 창작자와 수집가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분배하는 모델이다.

이번 상장과 함께 플라이빗은 닉플레이스 NFT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닉 토큰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왕과 순이익왕을 선발하고, 거래왕 1~3등에겐 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 상당의 NFT를, 순이익왕 3명에는 50만원 상당의 NFT를 증정한다. 거래왕과 순이익왕 외에 시크릿 이벤트도 마련해 이벤트 기간 중 깜짝 공개한다.

제공되는 NFT는 꼬마버스 ‘타요’, 인기만화 영화 달려라 ‘하니’, 걱정을 먹어주는 몬스터 캐릭터 ‘토마몬’, 서울디자인페스티벌(SDF)에서 주목해야 할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벌룬프렌즈’ 등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프로필 픽쳐(Profile Picture) NFT다.

그밖에 닉플레이스 상장 이벤트 기간 중 신원인증을 마친 신규가입자들에게는 NFT를 선착순 증정하고, 상장 소식을 SNS 등에 활발히 게시한 고객 중 30명을 선발해 2만원 상당의 NFT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플라이빗은 법인 설립 이후 5년 무사고를 유지해온 가상자산거래소로,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수리 이후 매분기별로 외부회계법인을 통해 가상자산실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지하고 있다. 고객이 예치한 가상자산 대비 100%를 초과하는 자산 보유율을 유지해오고 있다.

박태준 기자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