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께 성장하는 We. Flag 특강

기사승인 2023.01.25  12:47:14

공유
default_news_ad2

- 김현희 CFC 기업 경영컨설팅 대표 강의 열기 후끈

함께 일하는 재단 교육장에서는 2023년 1월 12일 (목)에 김현희 CFC 기업 경영컨설팅 대표를 모시고 성장하는 We.Flag 2차 특강이 열렸다.

We.Flag 사업은 코로나 19 영향을 받은 여성 기업가 회복과 다양한 분야와 업종을 가진 여성기업가 간 네트워크 확장 지원, 일.가정 양립, 성차별 등 여성 기업가가 가진 경험을 나누며 심리적.정서적 상호 지지를 통한 창업 효능감 제고, 자녀출산과 양육,가사노동 등 가정내 역할 수행으로 인해 지속적인 직업활동에 방해를 받은 여성 기업가 경력 개발을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강의는 2023년 첫 강연으로 CFC 김현희 대표의 정부지원 사업 끼어들기라는 주제로 10:00-13:30분까지 이루어졌다.

정부지원 사업의 정의 및 종류, 정부지원 사업의 현황, 사업준비시 필요한 핵심사항 등 2023년 사업선정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배울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정부지원 사업을 잘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고 우리 기업이 지원 대상에 해당이 되는지 모르고 지나쳤던 사업에 대해 세부적인 설명이 있었다.. 이를 토대로 정부지원 사업에 공모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로드맵을 그려볼수 있는 내용도 덧붙여졌다.

또 정부의 창업지원제도와 사업공고가 업로드되는 주요사이트에 대한 안내와 2023년 정부지원사업 예산과 트렌드를 설명했다.

2차 성장특강 이후에는 We.Flag 참여자 분들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오찬시간을 가졌다.

함께 일하는 재단은 ‘실업극복’ 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발을 내딛었던 2003년부터 현재까지,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데 전념해온 민간 공익재단이다. 청년,여성,중장년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를 지원하고,특히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 캠페인,연구,출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업 및 빈곤 상황에 대한 발전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김수현 기자 13insu@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